> 뉴스 > 홍보마당 > CUFS TODAY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재일본한글학교관동협의회, 상호교류 협약 체결
2024년 04월 01일 (월) 미네르바 minerva@cufs.ac.kr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장지호)는 지난 3월 21일(목), 재일본한글학교관동협의회와 상호교류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사이버한국외대와 재일본한글학교관동협의회는 상호교류 협약을 체결하고 한국어교육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좌로부터) 상호교류 협약식에 참석한 사이버한국외대 이민우 교육혁신처장 겸 한국어학부장, 진정란 글로벌교육원장, 서명환 재일본한글학교관동협의회장.

이날 협약 체결을 위해 서명환 재일본한글학교관동협의회장이 사이버한국외대를 찾았다. 사이버한국외대 측에서는 진정란 글로벌교육원장과 이민우 교육혁신처장 겸 한국어학부장이 협약식에 참석했다.

재일본한글학교관동협의회는 일본 관동, 중부, 동북, 훗카이도 등 동일본지역의 한글학교 협의체로, 67개의 한글학교가 소속되어 있는 재외 한국어 교육기관이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사이버한국외대 재학생의 일본 내 한국어교육실습 및 강의참관, 재외한글학교 소속 교사의 연수와 실습교육 등 한국어교육 분야에서 협력을 진행하기로 했다. 진정란 사이버한국외대 글로벌교육원장은 이와 관련해 이번 협약 체결이 일본 내 한국어교육의 지평을 더욱 넓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미네르바의 다른기사 보기  
ⓒ 미네르바(http://minerva.cufs.ac.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