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9.21 월 10:49
> 뉴스 > CUFS 人side
     
꿈에 그리는 졸업식! 당신은 승리자!
2009년 03월 01일 (일) 정미혜 기자 jungmh15@nate.com

   
영어학부 김영욱 학우님 졸업인터뷰


제5대 영어학부 학부대표였던 김영욱 학우님을 직접 만나보았다. 갑작스러운 인터뷰요청에도 흔쾌히 응해주신 학우님께 감사드린다.
 

▶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졸업하신 소감 한마디 부탁합니다.
일단, 목표한 기간 안에 원하는 성적을 받고 졸업한 것이 만족스럽고 오랜만에 다시 시작한 대학생활을 통해 학생의 눈으로 사회를 다시 바라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교수님과 많은 분들을 새로이 사귀며 많은 것을 얻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제가 영어를 배운 목표가 있다면 바로 해외봉사를 하기 위해서인데, 졸업 후에도 계속 영어공부의 끈을 놓지 않을 생각입니다.

▶ 사이버대학교의 특성상 온라인으로 활동영역이 제한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학교생활을 하는데 어려우셨던 점이 있으셨는지요.
작년에 학생회 활동을 하면서 오프라인 활동을 많이 했기 때문에 크게 어려웠던 점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오히려 교수님과의 친화력은 오프라인보다 더 끈끈했던 것 같은데요.(^^) 굳이 어려웠던 점을 뽑자면 시험을 볼 때였는데, 온라인으로 치러지는 시험인만큼 컴퓨터관련 실수가 많아서 힘들었습니다.

▶ 재학기간 동안 인맥을 많이 넓힐 수 있었던 방법에 대해 알려주세요.
우리 학교는 항상 열려 있기 때문에 꼭 임원이 아니더라도 행사 등 공식적인 모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시기만 한다면 교수님과 동기들과 친해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반드시 오프라인모임에 참여해서 사람들과 친하게 지내고 동아리 활동을 할 것을 추천 드립니다.

▶ 마지막으로, 이번에 입학하신 분들에게 조언 한마디 해주세요.
온라인이던 오프라인이던 자신이 원하는 것을 이루는 데는 협력자가 필요합니다.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동기, 선배 등 자신만의 협력자를 반드시 만드시길 바랍니다. 동아리에 가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혼자서 공부하다가 슬럼프가 올 때 기댈 수 있거든요. 협력자를 만드세요! 의욕이 살아납니다!
 

ⓒ 미네르바(http://minerva.cufs.ac.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이문로 107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02450) | Tel) 02-2173-2580 Fax) 02-966-6183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조기석
Copyright 2004 Cyber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nerva@cufs.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