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10.21 수 08:58
> 뉴스 > CUFS 人side
     
“나에겐 신중한 선택과 실천력, 그리고 이루고자 하는 의지가 재산입니다.”
총장장학금 경영학부 신자경 학우 인터뷰
2009년 04월 01일 (수) 전주하 기자 whouha@cufs.ac.kr

   

▶ 어제

신자경 학우는 다른 학문을 전공하였지만 자신의 성향과 이상에 맞지 않아 졸업 후 여러 고심 끝에 ‘부동산 개발 투자’ 분야로 나아갔다.
“보통 부동산하면 집, 땅 등에 국한되는 것이 사실인데, 부동산 정책, 부동산 금융 투자, 부동산 경영관리, 그리고 부동산 건설 개발 등 굉장히 세분화 된 분야가 있어요. 그래서 보통 제 직업을 물으면 ‘Real-estate investment'라고 답해요. 좀 더 확장된 개념을 알리고 싶어서요.”
눈코 뜰 새 없이 바빴던 그녀는 2008년 1월, 잠시 여유를 갖고자 여행을 떠났다. 그 여행지에서 우연히 30대 여성을 위한 지침서를 읽게 되었다.
“30대 자수성가를 한 여성을 주제로 성공담을 담은 책이었는데, 주목할 공통점이 모두 공부를 시작하면서 성공한 여성이었던 거죠. 거기서 자극을 받은 것 같아요. 이들도 해내었으면, 나도 해내리라는 마음으로 말이죠.”


▶ 오늘

   
‘동북아 비즈니스 허브도시’ 개발로 송도국제도시가 계획․건설 중인데 그 곳에서 부동산 개발 투자를 담당하는 그녀는 경영학을 전공하면서 업무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한다.
“지금 경영 전반에 걸쳐 회계, 인사심리, 조직심리 등을 배우고 있는데 이 배움을 통해 좀 더 전체적으로 흐름을 파악하고 나갈 수 있게 되었어요.”
또한 작년 투자했던 주식과 펀드에서 쓴 맛을 보았다는 그녀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유를 갖기 위해 여행을 다녀왔다고 한다.
“작년 주식폭락과 펀드로 인해 많은 분들이 좌절하셨잖아요. 저 역시도 그러했지만 다시 일어날 수 있었던 것은 학업 때문이었어요. 학업으로 인해 중심을 잡을 수 있었고 또한 실패에 얽매이는 편이 아니라 극복할 수 있었어요. 물론 그 실패가 저에게도 가벼운 것은 아니에요. 하지만 실패로 인해 배우는 것이 분명히 있어요. 그것이 후에 어떻게 작용될지는 아무도 모르는 거죠.”


▶ 그리고 내일
   
“부동산은 앞으로 제가 계속 나아가고 도전하고 성취할 분야에요. 앞에서 말한 것처럼 부동산에도 여러 분야가 있거든요. 그 중 어느 것을 선택하고 나아갈지에 대해선 신중히 생각하는 중이지만, 그 길을 선택하고 나면 중도 포기 없이 꼭 이룰 겁니다. 이루고 난 뒤의 그 성취감과 이 분야에서 나의 능력에 대해 인정을 받는 것이 너무 좋거든요.”

적극적인 사회생활과 미래에 대한 신중한 준비를 하는 그녀를 보고 그 삶의 태도가 궁금해 질 무렵, 마지막 그녀와의 대화에서 그 무언가를 엿볼 수 있었다.

“어떤 것을 선택할 때 정말 심사숙고해서 선택해요. 그리고 선택한 후 행동에 옮겼을 땐, 절대 포기란 없어요. 저는 도전한 것은 꼭 이루려고 하는 성취욕이 강하거든요. 이 성취욕이 없으면 삶이 무료해질 것 같아요.”




<신자경 학우가 전하는 공부 Tip>

Q1. 직장과 병행하며 학습시간은 어떻게 배분하시나요?
월, 수, 금 이렇게 요일을 정하고 듣는 편은 아니에요. 한 주에 들어야 할 분량이 있으니깐 그것을 기준으로 일주일에 시간이 날 때마다 틈틈이 듣고 있어요.

Q2. 학점 관리는 어떻게 하시나요?
성취욕도 강하고 다시 공부하는 것이니 만큼 좋은 학점을 받으려 노력해요. 수업을 충실히 듣고요. 경영학부는 과제가 보고서로 한 학기에 2번 정도 있는데 과제를 검토하다 제출 시간을 넘긴 적도 있어요. 집착이다 싶을 정도로 욕심을 내는 편이죠. 이젠 좀 더 여유를 가지려고요.

Q3. 중간/기말고사는 어떻게 준비하시나요?
시험기간을 포함해서 3주 전부터 준비를 해요. 그 기간 동안 강의를 한 3~4번 반복해서 보는 것 같아요. 그리고 필기를 중요하게 생각해요. 강의록이 주어지기는 하지만, 강의록을 바탕으로 필기를 하면 이해도 쉽고 정리가 잘 되거든요. 시험의 노하우는 반복과 필기에요.
 

ⓒ 미네르바(http://minerva.cufs.ac.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이문로 107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02450) | Tel) 02-2173-2580 Fax) 02-966-6183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조기석
Copyright 2004 Cyber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nerva@cufs.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