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2.8.5 금 10:04
> 뉴스 > 기획마당 > 기획칼럼
     
C U F S 를 말한다
2006년 01월 01일 (일) 윤정실 기자 laboca71@hotmail.com

누구나 글로벌 캠퍼스를 이야기하지만 진정한 국제 전문가를 배출할 곳은 이곳! 바로 사이버외국어대학교 뿐입니다.


1. 왜 사이버외국어대학교이어야 하는가?

(1) 투자를 아끼지 않는 학교 →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자랑합니다.
사람들은 사이버대학교의 교육시스템이 오프라인보다 허술하지 않을까 우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이버외국어대학교는 2004년 3월, 한국외국어대학교의 교육 전통과 SK C&C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설립된 학교이며 출범 첫해인 2004년 17개 사이버대학 중 신입생 등록률 1위를 차지하고, 제1회 대한민국 외국어 교육대상에서 e-러닝(e-Learning)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개교 2년 만에 사이버대학의 명문으로 떠오른 대학입니다. 또한 학부마다 존재하는 해외 어학연수 프로그램은 외국어의 노하우가 숨겨져 있는 사이버외국어대학교만의 프로그램입니다. 교육의 신뢰를 깨뜨리지 않는 학교, 바로 사이버외국어대학교입니다.

(2) 훌륭한 교수진이 함께하는 학교 → 최고의 교육 수준을 자랑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수진의 직강, 외국어 교과목의 원어민 교수 강의, 학생 15명 당 1명 수준의 1:1 튜터 시스템 등 최고의 교육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지금도 끊임없는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3) 오프라인 대학 부럽지 않은 대학 생활이 있는 학교 → 추억을 만들어갑니다.
사이버외국어대학교는 매주 오프라인 수업이 있어서 끊임없는 교류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매년 봄이면 상춘제, 가을이면 체육대회, 그리고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등산대회가 개최되는 등 다양한 행사내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대학보다 다양한 계층, 다양한 삶의 형태를 가지고 있는 학우들의 모습에서 진정한 대학생활의 멋을 느낄 수 있어 멋진 추억을 만들고픈 학우들은 사이버대학교가 찾던 해답이 될 것입니다.

(4) 글로벌 캠퍼스에 국제 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유일한 사이버외국어대학교 → 폭넓은 인간 관계를 자랑합니다.
사이버외국어대학교의 재학생은 세계 곳곳에 존재합니다. 이는 사이버대학이라는 공간만이 가져다 줄 수 있는 이점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연령층에 다양한 직업, 다양한 장소에서 폭넓은 인간 관계를 맺고 싶다면 도전하십시오. 물론 그런 곳이 대한민국에서 유일무이한 사이버외국어대학교 뿐이라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2. 여론에서 극찬하는 사이버외국어대학교

(1) naver 검색창의 [사이버외국어대학교]
[중앙일보 스폰서섹션] 사이버대학 입학이 크게 늘고 있다. 이는 직장인들이 주 5일 근무제의 확대와 더불어 재교육과 자기 계발을 위한 방법으로 사이버대학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렇듯 사이버대학이 미래형 대학으로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외국어대학교가 설립한 사이버외국어대학교(www.cufs.ac.kr)가 출범 첫해인 2004년에 17개 사이버대학 중 신입생등록률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해 주목을 받고 있다. 사이버외국어대학교가 미래형 대학 중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배경은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콘텐츠, 오프라인 특강을 비롯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학습 서비스 등 특성화된 교육 커리큘럼과 안정적인 학습 환경 제공을 위한 IT서비스 제공 서비스에 있다.

(2) daum 검색창의 [사이버외국어대학교]
2004년 3월, 한국외국어대학교의 교육 전통과 SK C&C의 훌륭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설립한 사이버외국어대학교가 2005년 12월 5일(월)부터 12월 21일(수)까지 2006년 신.편입생을 선발한다.

(3) msn검색창의 [사이버외국어대학교]
평생교육을 주목적으로 하여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열린 교육사회, 건설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사이버외국어대학교를 설립하기로 하여 금년 11월8일 최종인가를 득하였으며 2004년 3월 개교하게 됩니다. 사이버외국어대학교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e-비즈니스, 언론홍보학과 등 5개학과에 1,000명을 모집하게 됩니다. 현재 사이버대학은 전국에 16개교가 있으며 개교 3년차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늦게 시작한 이 대학은 한국외국어대학교의 50년 전통의 교육 Know-how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교육컨텐츠, 학사서비스 제공 등을 SK C&C와의 협력을 통해 안정적인 온라인 교육환경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2∼3개 학과를 증설, 2007년에는 15개 학과를 보유한 종합대학으로 발전시킬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3. 마지막으로 재학생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다시 공부 할 기회가 온다 해도 사이버외국어대학교를 선택하고 싶습니다. 나이가 경쟁력이 되게 만드는 학교! 우리에겐 늘 사이버외국어대학교가 있어 든든합니다.”

ⓒ 미네르바(http://minerva.cufs.ac.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이문로 107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02450) | Tel) 02-2173-2580 Fax) 02-966-6183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조기석
Copyright 2004 Cyber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nerva@cufs.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