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2.1.21 금 11:00
> 뉴스 > 기획마당 > 기획취재
     
학부소식
2006년 02월 01일 (수) 미네르바 minerva@cufs.ac.kr

▶ 영어학부

1. '06 학년도 신입생 및 편입생 전체를 포함하면 영어학부생이 전체 1,000여 명에 이를 전망이라 합니다. 이 엄청난 에너지, 우리들의 가슴은 뜨거워지고 채워져 갑니다. 새로 교정에 들어서는 후배 학우님들을 따뜻하게 맞이합시다.

2. 영어학부의 동아리 연합회 초기 발기 회의가 1 월 14 일에 있었습니다. 영어학부내 활동 중인 모든 동아리를 망라하는 모임이며 앞으로 학부 일에 앞장서서 학부 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연합회 초대 회장은 성부현 학우 ('04 학번) 이오며 평소의 학교 사랑 정신이 유감없이 발휘될 것으로 믿어집니다.

3. 오프라인 원어민 강의를 맡고 계시는 Mr. Jeffrey Stirr 와 Ms. Heather Elizabeth Martin 의 인기가 왕의 남자를 능가합니다. 많은 오셔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중국어학부
   
▲ 맨 왼쪽은 사랑하는 울 교수님

1. 중국 연대 동계 언어연수 종료
2006년1월 7일 (토)~1월 14일(토)까지 진행되었던 연대 동계 언어연수 일정이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사이버외국어대학교만의 특권! 어학연수! 저렴하고 알찬 연수기회 다음번에는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2. 1학년 학부 교재 공지
학부 공지사항에 1학년 신입생 교재에 대한 내용이 공지되어 있습니다.
온라인 교육이니만큼 교재 미리 준비하시고 학습에 지장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3.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중국어학부 조교 메일(chinese@cufs.ac.kr) 또는 학부게시판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일본어학부

3박 4일간의 히로시마 대학 견학을 무사히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함께 한 학우들 잘 따라와 주어 고마웠고 첫 해외 경험이었던 학우들, 좋은 경험이 되었길 바랍니다. 기대 이상으로 좋은 결과를 갖게 되어 다음 단기 어학연수도 기획하려고 합니다. 미즈마치 교수님 이하 히로시마 대학의 여러 교수님들이 따뜻하게 맞아주셔서 의미 있는 견학이 되었습니다. 또한 히로시마 대학 일본어과 학과장님과 논의한 결과 늦어도 내년쯤 자매교류를 체결하게 될 것 같습니다. 자매대학이 되면 유학, 단기어학연수, 교생 파견 등 많은 혜택이 주어질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노력과 열정이 헛되지 않도록 더 열심히 동분서주하겠습니다.
히로시마 체험담은 사진과 함께 학우들이 올릴 예정이니 기대하셔도 좋을 겁니다.


▶  경영학부

1. 학부장이신 임양환 교수님께서 얼마 전 아시아경제와의 인터뷰를 통해 사이버대학에 대한 전망을 말씀하셨습니다. 언제나 한발 앞서가는 교수님의 혜안까지 배우고 싶은 바람이 듭니다.

2. U-learning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학습도구인 PMP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어 가고 있는데요. PMP에 대한 꼼꼼한 분석. 경영학부 게시판을 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언론홍보학부

1. 언론홍보학부의 황금 커플, 황선화 ․ 김지훈 학우가 많은 학우들의 축복 속에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2. 새 학기, 새 학년을 준비하는 모습들이 분주합니다. 이번에도 '막강'이란 수식어에 걸맞게 학부 전체 학생들이 똘똘 뭉쳐 열심히 공부하겠다는 의지가 막강합니다.

3. 언론홍보학부에 괴짜들이 많다는 의견에 몇 가지 추가합니다. 똑똑하고, 정 많고, 마음 따뜻한 알짜배기들이 모여 있는 곳이 바로 언론홍보학부라는 점입니다.

미네르바의 다른기사 보기  
ⓒ 미네르바(http://minerva.cufs.ac.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이문로 107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02450) | Tel) 02-2173-2580 Fax) 02-966-6183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조기석
Copyright 2004 Cyber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nerva@cufs.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