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1.10.22 금 10:02
> 뉴스 > Break Time
     
온몸으로 만끽하는 무한 스피드! 버기 롤링 (Buggy Rollin)
2006년 07월 01일 (토) 김용수 기자 kkokjava@cufs.ac.kr

광고 홍수의 시대.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무슨 생각을 하던, 어느 곳에 있던, 무엇을 하고 있든 간에 1초에도 수십 발씩 광고가 쏘아대는 구애(求愛)의 화살을 피해갈 수 없다.
광고는 우리들에게 상품의 이미지를 각인시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다.
우리가 받아들이던 받아들이지 않던 간에 그 노력은 실로 가상하고, 끊임없는 것이다.

어느 봄날, 국내 굴지의 초고속통신회사 광고에 철갑옷(?)을 두른 수상한 자가 나타나 안방극장 화면을 뒤흔들어댔다.

경쾌한 리듬과 함께 특이한 복장을 한 채 온몸으로 거리를 질주하는 한 남자.
CF 스텝들은 2주간의 로케이션 끝에 버기 롤링에 가장 적합한 장소를 찾아냈고, 스페인의 바르셀로나에서 광고를 촬영하기에 이르렀다.

현란한 동작과 함께, 강한 비트의 스피드를 선보이면서, 마치 로보캅인 듯 보이는 이 사람의 얼굴은 다름 아닌 신세대 꽃미남 배우 현빈!
그러나 실제 광고에 출연한 주인공은 버기 롤링의 창시자인 프랑스 출신의 장 이브 블롱도(Jean Yves Blondeau) 다.

디자인을 전공한 이 열혈청년은 어릴 때부터 롤러스케이팅 및 인라인스케이트를 즐기다가 10여 년 전, 온몸에 바퀴를 달고 스케이팅 하는 것을 고안하여 학교 과제로 최초의 버기 롤링을 제출하였다.
이후 수 년여에 걸쳐 더욱 강화된 성능, 멋진 디자인으로 탄생한 것이 현재의 로보캅 스타일의 버기 롤링으로 발전하였다.














버기 롤링은 익스트림 스포츠의 새로운 한 분야인 동시에, 프리 스타일의 퍼포먼스를 구사할 수 있는 복합 분야다. 저번 호 소개했던 다운힐 분야와 댄스, 거리 주행, 묘기 등 바퀴로 구사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것들을 소화하는 신종 분야다. MBC의 한 프로그램에서 방영한 내용 중에는 실제 내리막 코너 길에서 오토바이와 경주를 하여, 당당하게 이긴 바 있다.

한 벌의 갑옷과 수십 개의 바퀴를 달고 전 세계를 누비며, 자신이 고안한 버기 롤링을 소개하는 이 행복한 사나이는 현재 한국의 스포츠 에이전트사 (주)바키코리아 스포츠마케팅팀 (대표 : 김남훈)을 통해 국내에 소개되었다.

장 이브씨는 한국 내 에이전트사를 통해, 각종 TV 프로그램 출연, 광고 출연, 인라인스케이트 대회 및 각종 전시회, 박람회 공연, 백화점, 놀이공연 이벤트, 각 지자체의 문화행사 등 새로운 것을 바라는 눈망울이 초롱초롱 빛나는 곳에는 어김없이 찾아다니느라 바퀴가 100개라도 모자랄 지경.

“바퀴가 100개라도 몸에 달아야 보배”라는 말도 안 되는 속담처럼, 누구도 생각하지 못한 분야를 몸소 연구하고 실천한 결과,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하는 스스로의 만족뿐만 아니라, 전 세계 많은 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실로 남다른 발상의 전환이, 그에 따른 실천이, “보배”가 아닐 수 없다.

바퀴로 세상을 놀라게 한 장 이브는 또 한번 세상을 놀라게 할 준비를 하고 있다. 땅 위에서 한번! 눈 위에서 또 한번!!

버기 롤링의 차세대 모델인 버기 스키(Buggy Ski)를 개발하여, 현재 유럽에서 기술을 연마 중이다.


현재 연마중인 이 버기 스키가 완성되면, 벽안의 이 청년은 우리에게 사계절 지속되는 즐거움과 볼거리를 선사하게 될 전망이다.


평범함과 지루함의 일상에 찌든 사람들에게 비록 직접 즐길 수는 없지만, 보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를 해소할 만한 즐거움이 있다.
바로 무한한 스피드로 세상을 질주하는 “버기 롤링”을 보면.

버기 롤링을 소재로 한 광고의 카피처럼, 우리도 지루한 일상보다는 스피디하고 짜릿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발상의 전환을 해보기를 제안하는 바이다.

“세상이 재미있는 건 나에게 속도가 있기 때문이다”
“난 속도를 갖고 논다”

혹시, 미네르바 독자 중에 이벤트 및 행사 진행 담당자로서 버기 롤링을 통해 기존과는 차별화된 행사 진행을 원하신다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란다.
(Tip : 문의하실 시에 꼭! 본 김기자와 긴밀한 관계이심을 밝히신다면 음으로 양으로, 물질적으로 정신적으로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버기 롤링 (Buggy Rollin) 한국 에이전트
(주)바키코리아 - I.M.I 스포츠 마케팅팀 김상훈 대리
T. 051-959-1357 / F. 051-959-1358


총 3회에 걸쳐 연재되었던 “이색스포츠” 기사가 이번 호를 마지막으로 끝을 맺습니다.
학우님들의 많은 성원과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더욱 유익하고 알찬 기사로 다시 찾아뵐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미네르바(http://minerva.cufs.ac.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이문로 107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02450) | Tel) 02-2173-2580 Fax) 02-966-6183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조기석
Copyright 2004 Cyber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nerva@cufs.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