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9.17 목 17:19
> 뉴스 > 기획마당 > 기획취재
     
학부소식
2006년 09월 01일 (금) 미네르바 minerva@cufs.ac.kr

▶ 영어학부

1. 영어학부 산악등반

영어학부 학생회와 사이버산악회의 주체로 지난 8월 26일 - 27일 1박 2일간 산행이 있었습니다. 청명한 계곡에 위치한, 경기도 양평군 비룡산에서 이루어졌다고 하는데요, 이번 학기에도 노고를 해 주실 영어학부 학생회에 뜨거운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2. 비즈니스영어 과목의 폐강
비즈니스 영어를 제작하시던 교수님께서 건강상의 이유로 이번학기 결국 개발을 포기하게 되었습니다. 비즈니스 영어의 폐강에 대해 여러분의 너그러운 양해를 구합니다.

3. 자유인들이 모이는 STSG 동아리에서 이번학기 함께 스터디 하고 싶으신 분들 모십니다. STSG에서는 졸업시험대체로 뉴토익 750점 이상을 목표로 토익공부에 연결되는 교과목을 함께 공부한다고 합니다. 이번학기 시사II, 초급영어독해와 말하기, 토익 RC, Writing, 비즈니스 영어 과목을 함께 공부하실 분들은 3학년 이혜영 학우님께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중국어학부 명물 '반지의 제왕'팀의 모습
▶ 중국어학부


학우여러분, 공부하기 좋은 가을이 왔습니다.
1학기 때 부족한 부분이 있으셨다면 2학기엔 충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십시오.

 


▶ 일본어학부

1. 지난 8월15일 인천광역시 종합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광복절 기념식에서 2학년 차인선 학우의 조부이신 故차봉철(車奉哲)님께서 민간인 자격으로는 최고인 건국훈장 애족장을 받으셨다고 합니다. 고인이 되신 차봉철님의 삼일 운동 업적이 뒤늦게 밝혀지면서 이날 훈장과 훈장증을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뒤늦게나마 할아버님의 업적을 인정받게 되신 것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2. 여름방학을 맞아 일명 독수리 5남매를 자칭하는 5명의 학우가 오사카 여행을 함께 다녀왔다고 하는데요, 이번 여행은 현재 오사카에 거주하는 김필녀 학우의 초대를 받아 김학우의 집에서 기거를 했기에 그 의미가 더욱 컸다고 합니다. 오사카는 워낙 크고 방대한 지역이라 일정상 다 볼 수는 없었지만, 너무나 많은 볼거리와 숨겨진 재미를 느끼고 돌아왔다고 합니다.

3. 8월중에 동경과 오사카에서 일본 거주 학우들의 모임이 두 차례 있었습니다. 윤호숙 교수님과의 동경 모임, 그리고 사라타니 교수님과의 오사카 모임이었는데요, 이번 기회를 계기로 일본 거주 학우들의 모임이 활발해져서 앞으로 일본의 생생한 소식을 전해주는 특파원 역할을 톡톡히 해주리라 기대해 봅니다.

4. 2005년 1학기부터 2006년 1학기까지 1년 반을 우리와 함께 동고동락 해 준 송형목 조교님이 8월 14일 교환학생 자격으로 일본 치바현으로 떠나셨습니다. 학부의 궂은 일을 도맡아 해 주시고, 작년 체육대회 때는 몸을 아끼지 않는 투혼으로 우리학부의 우승에 한 몫을 단단히 해 주시기도 했는데, 1년간 일본에서의 공부를 마치고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우리 곁으로 돌아오실 때 까지 모든 일본어학부 가족들이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5. 2학기 신 ․ 편입생들을 위해 우리학부의 스터디 그룹을 잠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위 상단의 학교사이트의 메뉴 중, [Community] → [동아리]에 들어 가셔서, 일본어학부 스터디 동아리인, [最場(サイバ-)JS]를 찾으신 후 본인의 지역이나 레벨에 맞는 스터디에 신청 및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 경영학부

1. 현재 경영학부 대표를 맡고 계시는 주민종 대표님의 아드님이 이번 학기에 3학년으로 편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편입을 하게 된 주장수군은 어릴 때부터 프랑스에서 15년간을 거주했지만 한국말도 상당히 능숙하고 여러 가지 방면에 재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외국에서 오랫동안 거주한 아들에게, 한국의 여러 가지 실정과 문화를 알게 해 주고 경영수업도 받게 하기 위해 주민종 대표님께서 편입을 권유하셨다고 하는데요, 앞으로 두 분의 멋진 활약상을 기대하겠습니다.


▶ 언론홍보학부

1. 2006-2학기 언론홍보학부의 새로운 전공강의로 문화연구(조종혁 교수님), 글로벌 브랜드 커뮤니케이션(김유경 교수님), 글로벌 PR(이유나 교수님) 등 중요 과목을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수님들께서 직강해주셨습니다. 훌륭하신 교수님들의 강의인 만큼 학우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2. 무더운 여름이 지나가고 어느덧 2학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새로운 마음가짐과 함께 2학기를 즐겁게 시작해 봅시다.

미네르바의 다른기사 보기  
ⓒ 미네르바(http://minerva.cufs.ac.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이문로 107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02450) | Tel) 02-2173-2580 Fax) 02-966-6183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조기석
Copyright 2004 Cyber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nerva@cufs.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