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9.17 목 17:19
> 뉴스 > 기획마당 > 기획취재
     
학부소식
2006년 11월 01일 (수) 미네르바 minerva@cufs.ac.kr

▶ 영어학부

1. 제4대 영어학부 대표로 단독 출마한 3학년 이동언('04 학번)학우가 당선, 선임되었습니다. 동시에 치러진 투표에서 대의원장엔 단독 출마한 2학년 강충모('05 학번) 학우가 당선, 선임되었습니다.

2. 졸업 후에도 이어질 학우들 간의 끈끈한 유대 강화를 위해 재학생 학우님들의 직업군 분석 필요성이 조심스럽게 대두되고 있습니다.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신 분은 학부 사무실에 알려주세요.

3. 지난 10월30일 Monterey Institute of International Studies 의 책임자 (director) 인 Dianne Brederson 박사가 본교를 방문하였습니다.
대학원중심의 이 학교는 통. 번역 및 영어교육 대학원으로 국제적인 명성을 지니고 있고, 최근에는 집중 단기영어 프로그램 (Intensive English Program) 을 소비자의 다양한 필요를 반영한 맞춤식으로 운영하여 일본대학등과 활발한 제휴를 체결해 가고 있다고 합니다.
Brederson 박사는 이 날 방학 중 2주나 3주 같은 단기영어연수 프로그램 등을 협의하였으며 세부적인 과목으로는 마을 탐방(Community Exploration), Pronouncing American English, 프리젠테이션 (Presentation Skills), 시사영어 (Current Events)등이 거론되었고, 보다 활발한 문화적 교류와 아울러 비용절감을 위하여, 일본의 대학생들과 공동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방안등도 상정, 논의 되었다합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향후 사이버 원격강의를 Monterey 학교가 개발하는 문제와, 내년부터 실시되는 사이버외국어대학교의 한국어 원격강좌를 Monterey 에서 학점 교류하는 사안 등 역시 논의 되었다합니다.

www.miis.edu (Monterey Institute of International Studies)

4. CUFS 의 대표적 마라토너 박복진 학우 ('04 학번) 가 지난 10월 14일 대한민국 종단 537km(태종대에서 임진각까지)를 완주했습니다. 이는 지난 7월 공식 대회에서 극심한 수면 부족과 불의의 부상으로 포기한 후 다시 부상에서 회복, 나머지 길을 혼자서 달린 용기이자, 기어코 해내고야 말겠다는 오기의 결과로써 어떠한 상황에도 좌절을 모르는 사외대인의 표상으로 이름 짓고 싶습니다. 이 대회는 2년 마다 한 번씩 열리며 이번 박복진 학우의 완주는 포기한 후 91일 만의 재도전, 비공식 기록입니다.


▶  중국어학부

온라인상에서 굼떴던 중국어학우들이 오프라인에서 뭉치기 시작했습니다.
언제나 똘똘 뭉쳐 강한 모습을 드러내는 중국어학부 여러분!
열정 있는 학우 여러분의 모습이 진정 아름답습니다.
중국어학부! 지아요우!

   
▲ 홍콩에서 배나래 학우
   
▲ 샌프란시스코에서 김동연 학우
   
▲ 캄보디아에서 손태광 학우와 변한경 학우











 일본어학부

1. 이희경 학우 대학원 합격

현재 도쿄에서 공부하고 있는 4학년 이희경 학우님께서 내년 4월에 일본의 대학원에 진학하시게 되었다고 합니다. 앞으로 몇 달 후면 사외대 첫 졸업생을 배출하게 되는 시점에 참으로 기쁜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본인의 꿈을 향해 열심히 달려가는 이희경 학우님 건투를 빕니다.

2. 이광성 학우의 일본 유학기

일명 광군으로 통하는 1학년 이광성 학우가, 지난 9월 초 신문장학생 자격으로 1년간의 일본 유학길에 나섰습니다. 일주일 중 쉬는 날이 하루도 없는 힘든 생활이지만, 이광성 학우는 아주 잘 적응하며 열심히 생활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메일이나 쪽지로라도 이광성 학우에게 응원의 메세지를 보내주는 가슴 따뜻한 일본어학부 가족들을 기대합니다.

3. 자유게시판 1만 히트
일본어학부 자유게시판 글 등록수가 11,000을 훨씬 넘어섰습니다. 타 학부 게시판의 몇 배가 넘는 상당한 숫자입니다. 우리학교의 특성상 자유게시판이 강의실이나 학부사무실의 역할을 대신 해 주는 만큼, 자주 들러서 서로의 안부도 전하고 학업에 대한 정보교류의 장으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경영학부

1. 김송이 학우 득남 소식

지난 4월 30일 결혼을 한 4학년 김송이 학우가 9월 1일 새벽 5시 51분에 2.95kg의 건강한 아들을 출산했다고 합니다. 결혼 4개월 만에 건강한 아들을 낳는 비범한 재주(?)를 가진 김송이 학우! 진심으로 축하드리면서, 앞으로의 오프 모임에는 건강한 아드님도 함께 얼굴 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2. “경영 레포츠” 공식 발족
사외대생 대부분은 학생이기에 앞서 대부분이 직장인들이기 때문에 자주 모임을 갖기는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학창시절의 좋은 추억 하나 없다면 너무 아쉽지 않을까요? 그래서 경영학부생들의 멋진 추억 만들기를 위해 “경영 레포츠” 라는 모임이 창설되었습니다. 기존의 창단멤버와 더불어 경영학부생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궁금한 사항 있으시면 사무총장을 맡고 있는 1학년 김동환 학우에게 메일이나 쪽지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모임이 더 클 수 있도록 학부생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언론홍보학부

다가오는 2007년 1학기부터 우리학부 명칭이 ‘언론홍보학부’에서 ‘언론홍보⋅문화콘텐츠 학부’로 변경됩니다. 현재 언론홍보학부의 경우 언론정보 전공과 광고홍보 전공 등 2개의 세부 전공을 두고 있지만, 현대인들의 문화생활이 다양해지고 있고 최근 문화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새로운 세부전공으로 문화콘텐츠 전공이 추가됩니다. 내년부터 문화콘텐츠 전공이 세부전공으로 추가되면서 학부 내 개설과목수가 늘어나게 되고 새로운 교수님들이 오시면서 전체적으로는 학부의 발전과 함께 외형도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미네르바의 다른기사 보기  
ⓒ 미네르바(http://minerva.cufs.ac.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이문로 107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02450) | Tel) 02-2173-2580 Fax) 02-966-6183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조기석
Copyright 2004 Cyber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nerva@cufs.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