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9.17 목 17:19
> 뉴스 > 기획마당 > 기획취재
     
학부소식
2006년 12월 01일 (금) 미네르바 minerva@cufs.ac.kr

▶ 영어학부

1. 겨울방학 특강 계획이 발표되었습니다.
실전회화 : Russell 교수님
TOIEC : TBC (To Be Confirmed)
시사문법/독해 : 이기택 교수님

그 동안 학교에서 지급해 오던 보조금 지급 중단으로 약간의 수업료 인상과 과목 수 조정이 불가피했다 하오며, 학생의 참여도 여부에 따라 이의 재조정도 있을 수 있다 하오니, 많은 학우들의 적극적인 강의 참여가 요구됩니다.

2. 2006년도 영어학부의 겨울방학 해외 언어 연수 계획은 없다 합니다.
현재 추진 중인 미국의 모 대학과의 업무 협정이 체결되면 2007년도 여름방학부터는 그 가능성이 높아질 것으로 점쳐지고 있습니다.
당연히 연수 참가 희망 학우 수가 많아야 되겠죠?

3.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에서 주최하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개발되어 온 저희 사이버외국어대학교의 “초급 영어 독해와 말하기” 콘텐츠가 지난 11월 18일 정부 최종 평가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습니다.
이 콘텐츠는 기존의 개발물들과는 달리 처음 시도되는 형태의 과제 및 컨텐츠 형식(동영상, 에듀테인먼트 개념의 문제 풀이 등)이 많은 게 특징입니다. 이번의 쾌거를 이루신 영어학부의 김희진 학부장님께 큰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  중국어학부


1. 만추의 ‘시낭송’ 릴레이
옛날의 영광을 되찾고 동학들의 우의를 돈독히 한다는 의미로 시작 한 ‘시낭송’ 릴레이! 멋진 릴레이의 테이프를 끊어 주신 안양준 학우님께 박수를 보냅니다.

2. 김상하 학우의 구채구 여행 사진
김상하 학우님의 사진기술이 돋보입니다.










▶  일본어학부


1. 졸업생 스터디 참여 계획

내년 2월 드디어 사이버외대 첫 졸업생을 배출하게 됩니다. 졸업 후에도 계속적인 일본어 공부를 위해 스터디 참여를 희망하는 학우들이 많고, 현 지역별 오프 스터디에서도 많은 졸업예정자들이 참여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따라서 학술부에서는 졸업생도 스터디에 참여시킬 예정입니다. 아직 사이버외대 동문회가 없는 관계로 스터디에 졸업생의 참가를 허용함으로써, 실질적인 선후배간의 만남을 주선하여 자연스런 유대관계를 유지하고, 선배들이 스터디를 이끌어줌으로써 교육적인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2. 일본드라마(이하 약칭 일드) 동아리방 추가
일드에 막 빠져 있거나 빠지려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일드 정보를 소개하는 동아리방을 학부동아리(最場(サイバ-)JS)에 추가했습니다. 제목만으로는 어떤 내용의 드라마나 영화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고 여러 가지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방이니 관심 있는 학우들은 학부동아리에 가입하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방지기는 일본어학부 1학년의 손샘(06학번)학우가 맡아 기본적으로 일본드라마의 간단한 내용소개, 등장인물 등의 정보를 달아 주기로 했습니다. 학우들 중에서도 알고 계신 드라마나 일본영화가 있으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이용방법은 동아리 ⟶ 最場(サイバ-)JS 가입 ⟶ 좌측 하단 메뉴 <일본드라마정보> <일본영화정보>


▶  언론홍보 ․ 문화콘텐츠학부


1. 언론홍보학부 첫 졸업시험 실시
저희 언론홍보학부 첫 졸업시험이 지난 11월 16일 밤 11시에 50분간 치러졌습니다. 이번 졸업시험은 조기졸업 예정자인 3학년 심원보 학우를 포함하여 총 14명이 응시하였고 시험결과는 11월 30일에 발표가 되었습니다. 14명의 학우 모두 좋은 결과 있으셨길 바라며 졸업 후에도 여러 방면에서 우리 언론홍보학부를 빛내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2. 백리길 학우 재즈 공연 ‘Turning' 성황리에 끝나
지난 11월 17일과 18일 이틀 간 서울 신당동에 위치한 서울패션아트홀에서 언론홍보학부 3학년 백리길 학우의 재즈 무용 공연이 있었습니다. 한국 재즈 무용 선구자인 전미례 용인대 교수의 재즈무용단 소속 객원 멤버인 백리길 학우는 이번 전미례 재즈무용단 20주년 기념공연 ‘Turning’ 에서 원시적이고 순수하고 사랑을 지닌 열성인자를 연기하였습니다. 영국에서 드라마 스쿨을 마치고 서울예술종합학교에서 연극을 전공한 백리길 학우는 그동안 다수의 연극과 뮤지컬에서 활동해왔으며, 코러스라인 뮤지컬 안무를 맡은 전미례 교수에게 발탁되어 이번 공연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미네르바의 다른기사 보기  
ⓒ 미네르바(http://minerva.cufs.ac.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이문로 107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02450) | Tel) 02-2173-2580 Fax) 02-966-6183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조기석
Copyright 2004 Cyber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nerva@cufs.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