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7.11 목 10:20
> 뉴스 > 홍보마당 > 외대소식
페이스북 X 네이버밴드
     
[한국외대] 2008년도 NCSI(국가고객만족도 조사)지난해에 이어 3위 차지
2008년 12월 22일 (월) 미네르바 webmaster@minerva.cufs.ac.kr

한국생산성본부와 조선일보 주관, 한국외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2008년도 소비자&기업 국가고객만족도 조사(NCSI) 종합대학교 부문에서 한국외대는 68점을 획득하여 지난해에 이어 3위를 차지하였다.

 

이는 한국외대가 실시하고 있는 이중전공제도, 7+1제도, 외국어 졸업인증제도, 연계전공제도, 외교통상부 재외공관 인턴십 및 KOTRA 무역관 인턴십 등 타대학과 차별화된 내실있는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서울캠퍼스 기숙사 완공, 건물 및 강의실 환경 개선, 편의시설 확충 등 다양한 부분에서 지속적으로 만족도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어 좋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국가고객만족지수(NCSI)란 국가, 산업, 기업의 품질경쟁력을 제고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한국생산성본부가 미시간대학교와 공동개발한 품질경쟁력지표로서 산업자원부의 지원하에 53개 업종을 분기별로 나누어 조선일보를 통해 발표되고 있으며, NCSI 모델은 세계적인 학술지의 이론적 검증을 거쳐 미국과 유럽에서 품질경쟁력 측정모델로 채택되어 활용되고 있을 정도로 모델로서의 완성도와 함께 조사결과의 신뢰도가 높은 지표를 말합니다.

 

미네르바의 다른기사 보기  
ⓒ 미네르바(http://minerva.cufs.ac.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이문로 107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02450) | Tel) 02-2173-2580 Fax) 02-966-6183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조기석
Copyright 2004 Cyber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nerva@cufs.ac.kr